주식

공구우먼 주가 전망과 실적 , 플러스사이즈의류

코르코르 2024. 5.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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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을 위해 흥미로운 주제를 가져왔습니다. 바로 공구우먼이라는 회사의 주가전망과 최근 실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차]

공구우먼이란?


공구우먼은 2006년 설립된 대한민국의 여성 의류 쇼핑몰 기업으로, 플러스 사이즈 여성을 위한 의류 및 잡화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공구우먼은 플러스사이즈 의류쇼핑몰로 모든 여성들이 사이즈에 구애받지않고 의류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회사명인 공구우먼은 0부터 9까지 모든 숫자를 포함하는 단어로, 모든 여성들이 체형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원하는 옷을 입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2022년 3월 23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상장 첫날 공모가 대비 200% 상승한 가격으로 거래를 마감하여 성공적인 IPO 데뷔를 마쳤습니다.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과 경쟁력있는 제품 라인업, 안정적인 수익 구조등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이루고 있으며, 2023년에는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공구우먼 주가 전망


공구우먼 주가는 2022년 8월쯔음 엄청난 성장을 맞아 3만 원대에 거래되었으나, 지금은 많이 하락한 가격인 6,89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을 기준으로 바라보면 27% 상승한 가격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는 공구우먼의 주가가 다소 저평가받고 있었다는 뜻을 의미하는데 일부 전문가들은 공구우먼의 주가가 현재 바닥이라 이제 오를 일만 남았다고 전망하고 있다.

2023년부터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했으며, 미국 ,중국, 일본등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유통망을 확대하고, 현지화 전략을 통해 고객층을 확대했습니다. 해외 시장 진출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경우, 매출액 증가와 함께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의류제품 뿐만 아니라, 신발, 가방, 액세서리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자사몰을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SNS 마케팅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과 경쟁력 있는 제품라인업, 안정적인 수익구조등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2023년에도 실적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지속적인 주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공구우먼의 매출액은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공구우먼의 주가가 저평가되고 있다는 사실이 확정되는 사실입니다.

최근 실적 분석 및 평가


2023년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31.5% 증가한 240억 원, 영업이익은 50% 증가한 54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순이익은 55억 원으로 53.8% 증가했습니다.

매출 증가는 리오프닝에 따른 의류소비증가와 함께, 신규 회원유치와 기존 회원의 구매액 증가등에 따른 것으로 분석됩니다. 또 고마진 제품의 판매비중이 늘어나면서 영업이익률도 개선됐습니다.

회사 측은 "모든 상품군이 고른 성장세를 보였으며, 특히 여름시즌을 맞아 수영복 카테고리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함께 재구매율이 높아지고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증권가에선 하반기에도 실적 개선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국내 의류시장의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는 데다, 해외시장 진출도 본격화하고 있어서입니다. 실제 회사는 지난해 6월 일본 온라인 쇼핑몰'라쿠텐'에 입점한 데 이어, 미국 온라인쇼핑몰 '아마존'에도 진출했습니다. 또한, 중국의 티몰글로벌에도 입점했습니다.

업계 동향과 경쟁사 비교


국내 플러스 사이즈 여성 패션시장은 아직 규모가 크진 않지만,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2023년 기준 국내 플러스사이즈 여성인구는 약 800만 명으로 추산되며, 이는 전체 여성인구에 약 16%에 해당합니다. 또 최근에는 자기 몸긍정주의 등의 인식확산과 함께 플러스사이즈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경쟁사로는 젝시믹스, 뮬라웨어등의 요가복 브랜드들과 핫핑, 앙투등의 인터넷 쇼핑몰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대부분 자사몰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일부는 오프라인 매장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해외브랜드로는 룰루레몬, 리바디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공구우먼은 플러스사이즈 여성만을 위한 특화된 브랜드라는 점에서 경쟁사들과 차별하게 됩니다. 또 디자인과 품질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 고객 충성도가 높습니다. 또 매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마케팅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어, 브랜드인지도도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습니다.

재무 건전성 및 성장가능성


2023년 2분기 기준 공구우먼의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36.7% 증가한 140억 원, 영업이익은 42.9% 증가한 3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당기 순이익은 30억 원으로 전년대비 55.6%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2024년 1분기에는 매출액 100억 원, 영업이익 18억 원, 당기순이익 17억 원으로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25% 정도로 낮은 수준이며 유동비율은 336.8%로 매우 높습니다. 현금성 자산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재무건전성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 중국등 해외시장 진출도 추진하고 있는 데 성공한다면 추가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경기침체와 인플레이션 등으로 인해 의류소비가 줄어들 가능성이 있으며, 실제로 매출이 줄어들기도 했습니다.

투자자들의 관점


투자자들은 공구우먼의 성장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플러스사이즈 여성복 시장은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공구우먼은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 회사의 재무 건전성이 우수하다는 점도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은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2023년 7월 공구우먼의 주가는 공모가 대비 약 4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주가는 단기간에 급격하게 상승했기 때문에 일부 투자자들은 주가가 과도하게 고평가 되어 있다는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또 최근 2024년 5월에도 27% 상승하는 호재도 보여주었는데 이 또한 급격한 상승으로 인해 일부 조정이 있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의류 관련주인 중 하나인 공구우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 더욱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이니 관심 있게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투자 하시길 바라면서,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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