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알리오올리오파스타 만들기 도전! 만드는법

코르코르 2023. 8. 4.
반응형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만들기 도전!

오늘은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만들기에 도전하고, 만드는 법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한다. 우선 필자는 요리를 거의 안 해봤음을 미리 말하며, 요리 중에 정말 간단한 편에 속하는 알리오올리오파스타 만들기부터 도전해 보려고 시작했다.


재료준비 :

파스타면 190~240g (먹을양에 맞게! 190g이 2인분 정도 된다.)
페페론치노 4~8개 (넣을수록 매워지니 조심!)
마늘 (좋아하는 만큼 양껏 넣어도 된다.)
올리브 ( 파스타에 빠질 수 없는 블랙올리브)
올리브오일(알리오올리오 파스타의 맛을 좌우하는 올리브오일)
다진 마늘(마늘맛을 좀 더 진하게 느끼고 싶다면 넣길 바란다.)
베이컨(새우나 닭가슴살, 목살 등등으로 대체가능)
후추(기호에 맞게 넣으면 된다.)
소금 ( 면에 간을 하기 위해 넣는다.)

알리오올리오파스타 만드는 법:

 
1. 마늘과 올리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놓는다. 이때 마늘은 통마늘을 넣어도 좋다.






2. 소금으로 간을 한 물을 끓여 파스타면을 삶는다. 면에도 간이 베어야 하기에 반숟가락 정도 넣어줬다.


 



3. 면이 삶아지는 동안 올리브오일에 다진 마늘과 미리 썰어둔 마늘을 넣고 볶는다. 이때 마늘이 갈색으로 익을 때까지 볶아주는 게 맛있다.


 


4. 마늘이 적당히 볶았다면, 올리브와 베이컨을 넣고 적당히 볶아준다. 그러다 보면 면이 다 익었을 것이다.
이때 나는 실수로 페페론치노를 넣지 못했다. 조금 더 칼칼하게 먹고싶다면 페페론치노를 으깨서 넣어주는게 좋다.

꼭 면을 넣기 전에 페페론치노도 넣고 올리브오일에 매운맛이 스며들게 해야한다.



5. 다 삶아진 면을 옮겨서 볶아준다. 이때 면수를 남겨놓고 살짝씩 부어주며 볶아주는 게 좋다. 그리고 기호에 따라 후추를 넣어주는 것도 맛있다. 어느 정도 볶았으면 맛을 보고, 좀 싱거우면 소금 간을 더해줘도 좋다.




6. 완성된 알리오올리오 파스타를 예쁘게 담는다. 최대한 예쁘게 하려 했지만.... 이 정도가 최대다!




7. 다 만들어진 알리오올리오 파스타를 맛있게 먹는다. 생각보다 더 맛있었다.

마치며...


알리오올리오파스타 만들기에 처음 도전해 봤지만, 생각보다 더 먹을만했다. 과장 보태서 시켜 먹는 것보다 맛있었다. 내가 원하는 만큼 재료를 사용해 넣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고,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 또한 생각보다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만드는 법은 간단해서 실패하기가 힘든 요리였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