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흰옷 김치국물 얼룩 지우는법

코르코르 2023. 10. 26.

한국은 해마다 11월이 되면 집집마다 꼭 김장을 시작하고는 한다. 김장을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이때쯤 되면 김치가 꼭 생각나기 마련이다. 여전히 손으로 직접 담그고 바로 먹는 김치의 맛을 잊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한국에서 김치란 빼놓을 수 없는 음식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어느 식당을 가도 어느 음식점을 가도 꼭 반찬으로 나오는 김치는, 김장을 할 때에도 그렇지만 일상생활에서도 흰옷 김치국물 얼룩이 생기는 일이 허다하게 일어나고는 한다. 그렇기에 우리가 꼭 미리 알아두어야 할 생활 속 흰옷 김치국물 얼룩 지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한다.

김치국물 얼룩 지우는 법

1. 치약

흰옷에 김치 국물이 튀거나 묻었을 경우 김치 얼룩제거 방법 중 손쉽게 접할 수 있는 하나가 바로 치약이 있다. 치약을 소량 짜내어 얼룩이 묻은 곳에 바른 뒤 살살 문질러 세탁해주면 간편하게 김치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

2. 손세정제

치약과 마찬가지로 일상에서 쉽게 흰옷 김치국물 얼룩 지우는 법 중에 하나인 손세정제 세탁이 있다.

3. 과산화수소

과산화수소는 상처를 소독할때도 쓰이지만, 옷에 묻은 얼룩을 제거할 때 또한 효과적인 효능을 발휘하고 있다. 흰옷에 묻은 김치국물 얼룩에 쓰면 좋다.

4. 식초와 베이킹소다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1:1로 섞은 뒤 얼룩진 부분에 골고루 발라 미지근한 물에 헹구어주면 깨끗하게 흰옷 김치국물 얼룩 지우는 법 중에 가장 효과적일 수 있다.

5. 양파

위 방법들로도 김치국물이 잘 지워지지 않을 수 있다. 이럴때에는 최후의 수단으로 양파를 이용하면 쉽게 김치국물을 제거할 수 있다. 김치 국물 얼룩이 생긴 곳을 물에 담가 어느 정도 김치국물 얼룩을 제거한 다음, 양파를 잘게 썰어 즙이 나오도록 다져 양파즙을 만들어 김치 얼룩 부분에 골고루 발라준다. 

옷에 양파즙이 골고루 스며들었다면, 옷을 하루정도 그대로 놔둔 후, 빨랫비누나 세제로 깨끗하게 빨면 흰옷 김치국물 얼룩 룩지우는법에 적합하게 지워진다. 그러나, 옷에 무리가 갈 수 있는 방법이 기 때문에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해야 하며, 비싼 옷이라면 세탁소에 맡기는 방법이 정신적으로 좋다.

6. 주방세제

김치국물 얼룩 부위에 주방세제를 묻힌 후 세탁해준다. 이때에는 절대로 물을 묻혀서는 안 된다. 

7. 시중에 나온 얼룩제거제 이용하기

시중에 나온 얼룩제거제를 이용하면 조금 더 손쉽게 얼룩제거가 가능하다. 위 방법들이 귀찮다면 집에 시중에 나온 얼룩제거제를 구비해 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다. 요즈음에는 가방에도 넣을 수 있게끔 작게 나온 얼룩제거제가 많으니, 들고 다니면서 얼룩이 생길 시 바로바로 지워준다면, 조금 더 힘들이지 않고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